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실시간 검색어는 말그대로 실시간으로 인터넷 이용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검색어를 순위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이를 악용(?)하게 되면 여론을 형성하거나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폐단(?)이 생기기도 했는데요.

이런 문제로 대한민국 대표 포털 사이트인 다음이 2020년 2월부터, 네이버가 2021년 2월 25일부터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는데 순수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일반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겪는 문제가 오히려 발생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검색순위에 따라 영향을 주는 양대 포털사이트 말고도 다른방법으로 실시간 검색어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요. (실제로 네이버 실검이 폐지된 이후 한달 사이 네이트와 줌의 이용량이 늘어남)

 

오늘은 다음, 네이버 실검을 대신하여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6가지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ZOOM 포털의 '이슈검색어'

 알집과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운영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입니다. 2011년 9월 서비스 시작한 ZOOM 포털에서는 '이슈 검색어'라는 이름으로 실검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2. 네이트(NATE)의 '실시간 이슈 키워드'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로 '네이트온 메신저', ' 싸이월드'를 서비스하여 유명했던 사이트입니다. 네이트(NATE)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이슈 키워드'라는 이름으로 실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오늘 : 네이트

새로워진 nate에서 당신의 오늘을 만나보세요

www.nate.com

 

3. 구글트렌드의 '일별 일기 급상승 검색어'

구글에서 운영하는 검색어 및 시청 동영상 기반 빅데이터 분석 무료 서비스입니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그 키워드의 검색량을 시간/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고, 관련 검색어를 확인하는 것 또한 가능하며 여기서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실검은 한국을 포함한 국가별 정책에 따르므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4. 키자드 (KEYZARD)의 실시간 검색어

 키자드는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 정보(검색량, 분석)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용되는 사이트로 매시간마다 실시간 검색어와 월 검색량, 블로그 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자드 - keyzard.org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 정보(검색량, 분석)를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5. 나무위키의 검색창

리그베다 위키의 2015년 4월 11일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같은 해 4월 17일 시작된 파라과이의 한국어 위키이며, 누구나 문서를 수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편집등의 사용법이 쉽고 정보량이 많아 여기에서 조회되는 검색어들이 최신 이슈와 관련된 경우가 많아 실시간 검색의 대체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사용법은 나무위키 검색창을 클릭하면 나오는 검색어를 조회하면 됩니다.

 

 

 

6. signal.bz 를 네이버앱과 연동 (추천)

 The Signal은 사업자와 마케터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토탈 광고솔루션 서비스 입니다. 여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에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림과 같이 signal.bz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네이버앱과 연동하면 실시간 검색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 지금 무료로 실시간 검색어와 인기뉴스를 확인해보세요.

signal.bz

 

signal.bz 를 네이버앱 메인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androworld.tistory.com/177

 

집나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추가 하기 (feat-signal.bz)

실시간 검색어는 말그대로 실시간으로 검색량이 급증한 검색어 순위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포털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한국 포털 업계에서는 2005년경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서

androworld.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