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PC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 들의 관심사는 여러가지 입니다. 이용자가 관심있어하고 구매하고 싶은 게임들의 가격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들과 그 게임이 지금 사용중인 시스템에서 원활하게 구동이 되는지, 시스템이 딸리면 어떤 부품을 사용해야 최상의 게임환경을 만들수 있는지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아래 소개하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PC게임 이용자를 위한 8가지 추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추천 사이트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1. 루리웹

 종합 게임 인터넷 커뮤니티로 초창기에는 주로 콘솔 게임기 및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을 다루다 지금은 PC, 모바일 게임의 정보도 활발하게 교류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뉴스, 사용자들이 다른 사이트에서 전제/인용하는 뉴스, 운영진이 제공하는 읽을 거리가 제공되며, 각 플랫폼별 분류에는 해당 플랫폼에 속한 게임들의 공략 게시판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2. 게임메카

온라인·PC·비디오·모바일 등 게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초 게임전문미디어로 게임뉴스, 리뷰, 프리뷰, 공략 등 다양한 게임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운영되던 커뮤니티는 중단되고 현재는 "국민트리" 라는 특정 게임 맞춤형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여 각 게임에 대한 뉴스와 공략, 팁 등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인벤

2004년 11월 11일에 오픈한 대한민국의 게임 전문 웹진이자 커뮤니티이며, 게임 뉴스와 리뷰외에도 인벤 인터넷 방송국을 통해 다양한 게임 리그나 프로그램을 제작, 진행하기도 합니다. 게임외에도 공통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 요리/패션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정보고 공유되고 있습니다.

 


4. Is There Any Deal 

현재 유통되는 게임의 할인 정보는 물론이고, 번들 게임 묶음 정보, 그리고 게임별 역대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인정보는 가격비교사이트처럼 해당게임을 판매하는 여러 판매점별 가격정보를 제공하며,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상점의 점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User Benchmark

PC를 새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을 때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CPU, GPU, SSD, HDD, RAM등의 SPEC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선택한 부품간의 비교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품별 기본 통계, 출시 날짜, 특정 게임의 다양한 성능 지표, 그리고 사이트 자체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벤치마킹 결과를 보여줍니다.

 


6. PC Part Picker

PC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하는 것이 개별 부품을 조합했을때 호환되는지 여부이다. 이때 많은 부분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지만 메인보드의 사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PCPartPicker는 사용자가 구성하려는 부품들이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 얼만큼의 전력을 소비하는지, 부품 사양간 호환성 정보등과 함께 이들 부품의 견적까지 구매처 링크와 함께 제공을 합니다.

또한, 빌드 가이드를 통해 사이트이용자들이 직접 경험한 검증된 조합으로 구성된 빌드를 제공합니다.

해외 구매에 어려움이 있다면 여기서 확인된 부품들을 다나와 같은 국내 가격 비교사이트와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7. How Long To Beat

 트레일러 영상이나 과대포장된 광고등의 단편적인 정보만으로 게임을 구매한 후 게임플레이 시간이 너무 길어 구매한 것을 후회하거나 중도에 게임플레이를 중단하거나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HowLongToBeat 에서는 게임의 메인스토리만 플레이할때, 서브미션을 포함한 전체를 플레이할때 걸리는 시간을 이미 게임을 즐긴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공을 합니다.

 



8. game faqs

GameFAQs는 게임에 대한 공략과 FAQ에 대해 다루는 웹사이트이다. 게임 정보, 치트 코드, 게임 세이브, 박스 아트 이미지, 스크린샷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