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PC방이나 다른 사람의 PC를 사용하는 경우 내가 원하는 작업을 위해 새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내 컴퓨터가 아닌 타인의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무료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기존 사용자에게 저작권과 관련한 피해를 줄 수도 있고, 프로그램 다운로드~설치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때는 USB 메모리에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포터블화 하여 필요할 때 꺼내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포터블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이마저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WEB 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설치용 프로그램의 기능과 유사하거나 오히려 능가하는 기능을 자랑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되면 

바로 사용 가능한 무료 온라인 서비스 BEST 5

를 소개합니다.

 


1. draw.io   

 

 

draw.io 는 다이어그램, workflow, 플로우 차트 등 WEB상에서 다이어그램을 손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다이어그램 공유를 저장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한글 메뉴를 지원합니다. 

 

 

 

draw.io 에서 기본 제공하는 카테고리별 다양한 템플릿으로 빠르고 쉽게 멋진 다이어그램 제작이 가능하며, 불러들인 템플릿의 개체들의 편집이 가능하여 사용자 중심의 특화된 다이어그램 제작도 가능합니다. 

 

완성된 다이어그램은 이미지파일, PDF, HTML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하고, 저장시 로컬드라이브를 포함한 구글드라이버, 원드라이버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를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https://www.draw.io/

 

 

 

2. pixlr    

 

 

말레이시아의 이미지 스톡 사이트인 123RF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어도비 플래시 기반의 웹 그래픽 에디터로 어도비 포토샵과 같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와 플래시 플러그인만 있으면 바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온라인 포토샵이라는 별명에 어울리게 UI가 어도비 포토샵과 매우 유사한 것이 특징이며, 단축키도 거의 비슷해서 포토샵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별다른 학습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플랫폼 상의 한계가 있어서 포토샵처럼 전문적인 수준까지는 편집이 어렵지만 그래도 포토샵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은 거의 다 지원하니 포토샵이 없는 상황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 https://pixlr.com/ 

 

 

 

 

3. VirusTotal  

 

 

백신 프로그램 설치없이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바이러스 검사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한가지 백신이 아닌 V3, 알약, AVG등  최대 71개의 백신프로그램, 68개의 웹 사이트 / 도메인 검색 엔진 및 데이터 세트를 이용하므로  웹사이트에 쓰이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가 잡아내지 못하였거나 오진을 하는 바이러스 또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형식을 통한 파일검사 및 인터넷 주소입력을 통한 URL 검사를 지원하나, 파일 검사의 경우 업로드한 파일만 검사할 수 있어, 사용자 컴퓨터 전체의 시스템 검사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또, 전자 메일을 통하여서나 직접 이 사이트에 올릴 수 있 있는 파일 크기가 최대 128 MB인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작업이므로 개인정보에 민감한 파일에 대한 검사는 주의를 요합니다.

 

■ 바로가기 https://www.virustotal.com/gui/ ■ 

 

 

 

 

4. I LOVE PDF   

 

 

PDF 뷰어와 편집은 특정 PDF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데요.

 

I LOVE PDF 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설치 하지 않아도 상용프로그램에서나 할 수 있는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해주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PDF를 병합, 분할, 압축, 변환, 회전, 잠금 해제 및 워터 마크를 추가 할 수 있는 I LOVE PDF는 한글일 지원하고, 현재 총 20가지의 기능을 제공하며, 100 % 무료입니다. 

 

또한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와 연계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https://www.ilovepdf.com/ko 

 

 

 

 

5. Edit HTML Online   

 

 

WYSIWYG 방식으로 HTML편집을 지원하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WYSIWYG이란 워드 프로세서로 작성 중인 문서의 체제가 화면상에 실제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WYSIWYG 으로  HTML 코딩을 이해할 필요없이 워드나 PPT를 만들듯이 문서를 만들면 이 형식에 맞게 HTML 코딩 또는 전체 웹 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바로가기 https://edithtmlonlin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