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실시간 검색어는 말그대로 실시간으로 검색량이 급증한 검색어 순위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포털 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한국 포털 업계에서는 2005년경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서비스로 일반적으로 이들 포털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에 배치되며 다른 사람이 이 키워드를 왜 검색했을까 하는 호기심을 자극하여 클릭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가장 쉽고, 빠르게 현재 이슈를 접하는 방법이며,  이와 비례하여 광고 효과도 상당합니다. 이런 과도한(?) 효과로 사회 문제를 공유해 여론을 형성하기도 하는데, 일부에서는 실시간 검색어는 회유나 압박을 받아 조작되곤 한다는 의심을 받아 왔고 특정 검색어(주로 정치/사회 분야)가 실시간 검색어 조작으로 제거된다는 설이 꾸준히 제기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한국 대표 포털 사이트인 다음은 2020년 2월부터, 네이버 역시 2021년 2월 25일부터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여 실검을 애용(?)하는 이들에게 지금까지도 아쉬운 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는데.... signal.bz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입니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웹브라우저에서 signal.bz 로 바로 접속을 해도 되고 네이버앱에서 해당 앱을 메인화면에 추가를 할수 도 있습니다.

 


■ 따라하기

① 네이버앱 검색에서 signal.bz 로 검색을 하면 그림과 같이 실시간 검색어가 보여지는 웹서비스로 이동을 합니다. ② 이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



③ 화면아래에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를 선택
④ 메인에 추가에 체크 ⑤ 저장을 선택  ▼



⑥ 메인으로 이동하면... 네이버 화면 메인메뉴에 #signal 이 추가됩니다. 이제부터는 실시간 검색어를 네이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