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등이 갑자기 인식되지 않고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여 난처할때가 있습니다.


이는 운영 체제가 외장 하드 드라이브의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을 때 Windows 컴퓨터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오류인데요.



 앞서 얘기한 것처험 USB 드라이브에 액세스 하려 할때나, 해당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한 직후 바로 오류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오류는 최근에 드라이브를 사용한 경우에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며, 오류 메시지가 시작 위치를 읽을 수 없기에 생기므로 오류 메세지에 등장하는 드라이브 번호는 E :, H :, K :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표시되는 데는 크게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꺼내지 않고 바로 연결해제를 했을때

2. 드라이브가 맬웨어/악성 코드에 감염 되었을때

3. 외장 드라이브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었을때



오류 해결방법


1. 명령 프롬프트창을 열고 CHKDSK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이때 파라메터는 손상된 섹터를 찾아서 읽을 수 있는 정보를 복구하는 /R 을 입력하고 마지막에 문제의 드라이브 명을 입력합니다.


CHKDSK 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9/16 - [꿀팁/윈도우] - CHKDSK 명령어 바로 알기




 위의 chkdsk 명령을 실행하면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이 단계를 건너 뛰면 드라이브를 계속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아래에 제시한 다음단계로 넘어 가지 못합니다.



2. CHKDSK /R 을 실행한후 맬웨어 제거 프로그램으로 하드 드라이브를 검사합니다 . 맬웨어가 오류의 원인인 경우 맬웨어를 제거하면 드라이브에 대한 액세스가 쉽게 복원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강력한 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인 MZK 를 추천합니다.  MZK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0/08/11 - [추천 프리웨어/시스템관리,보안] - MZK다운로드와 자세한 사용법



3.  드라이브 포맷을 시도해 보세요. 드라이브를 읽을 수없는 경우 포맷을 성공할 지 의문이지만 시도는 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오류는 드라이브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복구하는 것만으로는 데이터를 복구하고 오류를 중지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안타깝게도 이 경우에는 USB 메모리 또는 외장드라이버를 교체해야 합니다.


2020/04/10 - [꿀팁/하드웨어] - 나에게 맞는 USB 메모리 고르기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