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MZK의 강력함을 잘 아실겁니다.

 

 MZK는 Malware Zero Kit의 약자로 V3 처럼 백신 프로그램이라기 보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명령어들을 모아둔 스크립트 파일입니다. 따라서 EXE 형태의 실행파일이 아닌 명령어들을 모아서 실행하는 BAT 파일로 실행됩니다.

 

지금은 워낙 유명해져 컴퓨터에 대해 관심인 있는 분중에 MZK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초기에 V3로도 알약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MZK를 통해 해결했다는 분들의 경험담이 인터넷에 자주 올라오곤 했습니다.

 

 

 MZK의 제거 대상은 악성코드(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등), 악성 애드웨어(광고 프로그램), 위협 가능성 및 심각한 불편함 유발이 확인된 불필요하거나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PUA/PUP)입니다.

 

저도 해결되지 않던 악성코드 제거나 이유모를 PC 오작동 문제를 MZK로 해결한 경험이 수차례 있습니다.

 

MZK 실행을 원활하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PC를 재 부팅하여 '안전모드 환경 -  명령 프롬프트 모드'에서 구동하는것을 권장하나 초보분들에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라 판단되는데요.

 

MZK를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먼저 'Malware Zero' 사이트에 방문하시어 MZK 를 다운받습니다. ▼ - 다운로드 링크는 본문 맨아래 참고

 

 

 

2. 다운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한후 start.bat 를 실행합니다.

  * 윈도우에서 실행을 해도 되지만 PC 환경에 따라 검사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니 안전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전모드 부팅후 명령프롬프트 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을 대비해서 가능하면 그림과 같이 C:\ 에 압축을 푸시기 바랍니다. 

 

 

 

3.  PC를 재부팅합니다. 이때 안전모드 (명령 프롬프트 사용)을 선택합니다. 

■ Windows Vista, 7

   초기 Windows 부팅 화면이 나오기 바로 전 잠깐의 검은 화면 상태에서 F8 키를 누르면 나오는 고급 부팅 화면에서 선택

 

■ Windows 8 

   설정(단축: 윈도우 + I 키) → PC 설정 변경 →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 다시 시작 →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 → 고급 부팅 화면에서 선택

 

■ Windows 10

   설정(단축: 윈도우 + I 키) →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 → 다시 시작 →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 → 고급 부팅 화면에서 선택

 

 

 

 

 4. 프롬프트 상태에서 그림과 같이 명령어을 입력하여 MZK 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한 후 start.bat 를 실행합니다. 

 

 

 

5. MZK 실행 초기화면입니다. 스크립트 초기화중으로 잠시 기다립니다. 

 

 

6. 검사 진행전 숙지사항이 공지됩니다. 잘 읽어보시고 'Y'를 클릭 

 

 

7. 다음 팝업창에서도 'Y'  

 

8. 검사가 시작되었습니다. 

 

9. 검사중에 PC 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화면이 적색으로 변경됩니다. 몇가지 문제가 보이는군요. 

 

 

10. 검사가 완료 되었습니다. 진단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11. 그림과 같이 진단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ZK 다운받기

 

 》 License    :   프리웨어 (개인무료, 기업무료)  기부환영.

  》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malzero.xyz/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