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학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적절한 정리 정돈을 유지하고 메모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이 작업을 보다 관리하기 쉽고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수많은 노트 필기 앱이 있습니다.

 

오늘은  학생들을 위해 학업의 생산성을 올려주는  최고의 노트 필기 앱 10가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목차

 

Evernote 

의심할 여지 없이 전 세계에서 가장 선호되는 노트 필기 앱 중 하나인 Evernote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녹음 등 다양한 미디어로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 노트북, 스택으로 노트를 정리해 노트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Evernote의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Evernote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웹 페이지를 노트로 저장할 수 있는 웹 클리핑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연구 목적으로 매우 실용적인 기능으로, 사용자가 여러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중요한 정보를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Evernote는 Google Drive, Slack과 같은 타사 앱과의 통합으로 다양한 워크플로우에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Evernote는 Windows, macOS, Android, iOS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버전은 노트에 대한 오프라인 액세스, 무제한 저장 용량과 같은 추가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OneNote

또 다른 인기 노트 필기 앱인 OneNote는 Microsoft Office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이미 워드나 엑셀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인터페이스를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텍스트, 이미지, 그림으로 노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섹션과 페이지로 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OneNote의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neNote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Word 및 Excel과 같은 다른 Microsoft Office 앱과의 통합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트를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어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OneNote의 공동 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프로젝트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OneNote는 Windows, macOS,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유료 버전은 오프라인 노트 액세스 및 추가 저장 용량과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Notion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노트 필기 앱이지만 인상적인 기능으로 인해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노트앱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로 노트를 만들 수 있으며, Notion의 정리 기능에는 페이지와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앱의 템플릿을 통해 사용자는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동기화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Notion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데이터베이스 기능으로, 사용자가 고도로 구조화된 노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은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작업에 매우 실용적이며, 사용자가 작업과 마감일을 시각적으로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Notion의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프로젝트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Notion은 Windows, macOS,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무료 버전은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유료 버전은 무제한 저장 용량과 변경내용 기록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Keep

Google Keep은 사용하기 쉬운 앱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된 간단하고 직관적인 노트 필기 앱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그림으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레이블과 색상 코딩으로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ep은 Google 드라이브와 통합되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ep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위치 기반 알리미 기능으로, 사용자가 특정 위치에 도착하거나 출발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식료품점 근처에 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식료품 쇼핑과 같은 작업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또한 Google Keep의 협업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프로젝트에 매우 유용합니다.

Google Keep은 Android, iOS, 웹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이 앱은 Google 드라이브, Google 어시스턴트 등 다른 Google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어 다양한 워크플로우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Bear

Bear는 Mac과 iOS 사용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노트 필기 앱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워크플로우에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텍스트, 이미지, 그림으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고 태그와 해시태그로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Bear의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노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고, 앱의 동기화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Bear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가벼운 마크업 언어인 마크다운을 사용해 사용자가 노트의 서식을 쉽게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은 회의 노트 작성과 같은 작업에 매우 실용적이며,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방식으로 노트의 서식을 빠르게 지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Bear의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프로젝트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Bear는 Mac과 iO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어 Apple 생태계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유료 버전은 테마, 고급 내보내기 옵션과 같은 추가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Simplenote

  텍스트와 태그로 노트를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노트 필기 앱입니다. 이 앱은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어 복잡한 기능보다 미니멀리즘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노트는 여러 장치에서 동기화할 수 있어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고, 앱과 마크다운이 통합되어 있어 노트 서식을 쉽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Simplenote는 Android, iOS, 웹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이 앱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광고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투명성과 보안이 보장됩니다. 또한, 검색 기능을 통해 노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고,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Turtl

Turtl은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중시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된 노트 필기 앱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첨부파일이 포함된 노트를 만들 수 있고 태그와 카테고리로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앱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엔드투엔드 암호화로 데이터 보안을 보장합니다.

Turtl의 협업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누가 노트를 보고 편집할 수 있는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앱의 비밀번호 보호 기능은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합니다.

Turtl은 Windows, macOS, Linux,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이 앱은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투명성과 보안이 보장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또한 Turtl의 검색 기능으로 노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고, 노트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으로 다른 앱으로 노트를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Zoho Notebook

Zoho Notebook은 사용자가 체계적이고 생산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노트 필기 앱입니다. 이 앱은 텍스트, 이미지, 음성 녹음으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노트북과 태그를 사용해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Zoho Notebook의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노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앱의 동기화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조호 노트북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은 화이트보드에서 필기하거나 손글씨 메모를 캡처하는 등의 작업에 매우 유용하며, 사용자가 이미지를 텍스트로 쉽게 변환하여 공유하거나 내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조호 노트북의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어 그룹 프로젝트에 매우 실용적입니다.

Zoho Notebook은 Windows, macOS,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앱의 무료 버전은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유료 버전은 무제한 저장 용량과 노트에 파일 첨부 기능 같은 추가 기능을 잠금 해제합니다.

 

 

GoodNotes

GoodNotes는 손글씨 필기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된 노트 필기 앱입니다. 다양한 디지털 용지 옵션을 제공하며 스타일러스나 손가락으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미지와 PDF를 노트에 추가할 수도 있고, 노트북과 태그를 사용해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dNotes의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노트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oodNotes는 iOS와 iPadOS 장치 전용으로 제공되므로 Apple 생태계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앱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여러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고,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dNotes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손글씨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가 손글씨 노트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노트를 다른 앱으로 쉽게 내보내거나 타이핑 노트를 선호하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Notability

Notability는 손글씨 필기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된 노트 필기 앱입니다. 줄, 그래프, 점선 용지 등 다양한 디지털 용지 옵션을 제공하며 스타일러스나 손가락으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노트에 이미지와 오디오 녹음을 추가할 수 있으며, 주제와 구분선을 사용해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Notability의 강력한 필기 인식 기능으로 손글씨 노트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Notability는 iOS와 macOS 장치 전용으로 제공되므로, Apple 생태계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이 앱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장치에서 노트에 액세스할 수 있고, 협업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Notability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다양한 노트 필기 요구를 충족시키는 광범위한 디지털 용지 옵션입니다. 필기 인식 기능도 매우 실용적이어서 사용자가 손글씨 노트를 텍스트로 쉽게 변환해 공유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