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의 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시스템정보를 제공해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처럼 대표적인 시스템 정보 확인 프로그램들로 SIW, SPECCY, CPU-Z, GPU-Z, HWiNFO32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PC와 관련된 숙련자 또는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필요성이 많지가 않은데요.

 

윈도우10 에서는 시스템 정보 도구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으며이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상세 스펙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따라하기

 

1. 작업표시줄 - 검색창 - '시스템 정보' 입력 후 엔터 ▼

 

2. 그림과 같이 '시스템 정보' 창이 바로 나타납니다. 너무 쉬워요.

 

3. 윈도우 10 '시스템정보' 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되어있는 Windows 버전        ●컴퓨터 이름
● 컴퓨터 모델명                          ● 시스템의 종류 (64bit / 32bit)
● CPU 이름, 클럭 주파수, 코어 수    ● BIOS 모드 (UEFI / Legacy)
● 실제 메모리 / 공간                    ● 저장장치의 정보
● GPU의 이름                             ● 설치되어있는 프린터
● 네트워크 어댑터의 이름, IP 주소 / MAC 주소 / DHCP 서버의 주소
● 환경 변수

 

4. '시스템 정보'에서는 선택한 각각의 정보들을 Ctrl + C, V 를 이용하여 택스트로 복사할 수 있으며, 저장과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각각 NFO 파일 또는 TXT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5. NFO 파일은 '시스템 정보'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동일한 형태로 열람이 가능하며, TXT 파일은 메모장 등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