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Microsoft Corporation(美)은 2 월 29 일(현지 시간)  차기 Windows의 일반 사용자를위한 프리뷰 판 'Windows 8 Consumer Preview'를 무상 공개했습니다.

Windows 8은 현재 OS 인 Windows 7을 기반으로 'Internet Explorer 10'와 새로운 터치 인터페이스 'Metro'를 탑재하였고,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많은 부분에 기존 기능의 개선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이번 'Windows 8 Consumer Preview'에서는 'Metro'를 지원하는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Windows Store'도 이용 가능합니다.



완제품 PC를 사용하든 조립 PC를 사용하든 관계없이 Consumer Preview에 대한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GHz 이상의 프로세서
    1GB RAM(32비트) 또는 2GB RAM(64비트)
    16GB(32비트) 또는 20GB(64비트)의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
    WDDM 1.0 이상의 드라이버가 설치된 DirectX 9 그래픽 장치
    화면 해상도는 1,024 × 768 이상 권장
    ('Metro'의 스냅 기능을 사용하려면 1,366 × 768 이상이 필요
)

 배포 방식은 설치 및 ISO 이미지로 되어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 검사가 가능하며, USB 메모리 또는 DVD-R을 이용하여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USB 메모리를 이용할 경우 최소 3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파일 크기는 ISO 이미지의 경우 약 2.3GB (64bit 버전의 경우 약 3.1GB)입니다.

 마지막으로 Windows 8 Consumer Preview 버전은 설치 후 문제에 대한 MS의 지원은 없으니 주의바랍니다.

Windows 8 Consumer Preview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consumer-preview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