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indows의 차기 버젼인 'Windows 8'에서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데스크탑 UI 'Metro(메트로)'입니다. 오늘은  Windows 8의 새로운 UI인 'Metro'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리웨어 'Metro7'을 소개합니다.


Windows 7에 대응하는 'Metro7'의 원활한 동작에는 NET Framework 4가 필요합니다.

 Windows 8은 현재 'Windows Developer Preview'로서 프리뷰 공개되고 있지만 ISO이미지로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하려면 별도 설치나 가상 머신을 준비할 필요가 있어 많은 시간간 시스템 공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Windows 8의 간단한 체험만을 위한 거라면 웹페이지에서 3.7MB 의 작은 설치파일을 받아 체험할 수 있는 'Metro7'을 추천합니다.

 앞서 언급한 거처럼 Windows 8의 가장 튼 변화는 새롭게 도입된 UI 'Metro'입니다.

 'Metro'데스크탑에서는 'Metro Style Application(Immersive Application)'로 불리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타일'형태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타일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런쳐의 역할외에 애플리케이션 고유의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로서의 역할도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 일기 예보의 애플리케이션이라면, 타일에 일기 예보 정보가 표시되며, 타일을 클릭해 애플리케이션을 기동하여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타일형태의 어플들을 'Metro7'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metro7 store 에 접속한 화면



 ▣ 바로가기
 Metro7 - Bring Windows 8 interface to your Windows 7  : http://www.metro7app.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