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관리하는 폴더가 너무 많아 필요한 폴더를 단번에 찾아내기 어려운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합니다.

 'Folder Colorizer' 는 폴더의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한 번에 변경해주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탐색기나 바탕화면의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의 Folder Colorizer 프로그램을 호출한 후 원하는 색상만 선택하면 바로 폴더의 색상이 변경되므로 초보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바탕화면이나 탐색기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 - 마우스 오른 메뉴를 호출하면 그림과 같이 'Colorize!'메뉴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할 색상을 선택합니다.


2. 처음 사용시 그림과 같이 e-mail 묻는데 아무 e-mail 을 입력 후 'Free Activation'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체크박스는 체크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3. 오른 메뉴에서 Color을 클릭하면 'Folder Colorizer'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색상외에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색상을 선택 - 하단의 'Add color'버튼을 클릭 -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색상이 변경된 폴더를 원래대로 하려면 오른 메뉴에서 'Restore originak color'을 클릭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oftorino.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