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Eusing Free Registry Cleaner는 잘못되거나 오류가 있는 레지스트리 항목을 간단한 조작만으로 문제점을 수정해서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만약 청소를 했을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청소하기 전의 상태로 되돌릴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문제가 된 항목을 개별적으로 지정하는 기능이나, 특정 항목을 스캔으로부터 제외하는 기능, 만약을 위해 백업 파일이나 복원 포인트를 작성하는 기능, 검출된 항목을 레지스터리 편집기로 여는 기능등 레지스트리 관련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1. Regcleaner.exe 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시작시 'Support Eusing Free Registry Cleaner'를 묻는 창이 나타나는데 '건너가기 skip' 버튼을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2. 먼저 메뉴 - 언어 - 'korean'을 선택하여 한국어 지원모드로 변경합니다.

3. 화면 좌측의 메뉴에서 '레지스트리 문제 스캔을'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스캔합니다. (스캔에는 상당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4.문제가 있는 레지스트리 항목은 우측의 윈도우에 리스트업됩니다.
  스캔이 끝나면, 삭제하고 싶은 항목에 체크를 한 후 '레지스트리 문제 고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스캔 결과 화면에서 임의의 아이템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메뉴 또는 상단 메뉴 - 편집에서 '무시된 목록에 추가'를 선택하면 스캔시 해당 항목은 제외가 됩니다.

무시된 목록의 해제는 메뉴- 편집 - 옵션의 '무시된 목록'탬에서 해제가능합니다.
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선택하여 문제항목의 세부적인 확인도 가능합니다.


5.제거한 레지스트리 항목을 복원 하기 위해서는 화면 좌측의 메뉴에 '이전 레지스트리 복원'을 클릭한 후 백업을 원하는 파일 선택 -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 Eusing Free Registry Cleaner에서 레지스트리 삭제지 자동으로백업파일이 생성됩니다.
 백업파일의 기본경로는 C:\Program Files\Eusing Free Registry Cleaner\Backup 입니다.

메뉴- 편집 - 옵션에서는 레지스트리를 고치기전 복구점을 미리 만들수 있는 항목과 백업 폴더를 지정하는 항목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File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Startup Manager 기능을 이용해서 윈도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어플리케이션의 삭제가 가능하고 Backup 기능을 이용해서 풀 레지스트리를 REG 파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www.eusing.com/free_registry_cleaner/registry_cleaner.ht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