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Weave Sync'는 'Firefox'의 각종 설정을 Mozilla가 운영하는 서버에 업로드할 수있는 확장 기능입니다.


 업로드 설정을 'Mozilla Weave Account'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집, 회사, 스마트 폰등 Firefox를 사용하는복수의 단말기에 본 확장 기능을 설치해 두면 서버에 업로드된 설정을 쉽게 동기화하여 북마크, 패스워드, 이력등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Weave Sync'에서 동기화할 수있는 설정은 북마크, Web Form에 입력한 암호, Web 브라우저의 각종 설정, Web 페이지뷰 기록, 현재보고있는 탭을 포함하는 탭 표시 기록등입니다.

 예를 들어, 북마크와 방문 기록을 동기화하여두면 다른  PC의 어떤 "Firefox"의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고 탭 표시 기록을 동기화하여두면, 현지의 노트북 PC에서 열람하고 있는 Web 페이지를 DeskTop PC에서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 확장 기능은 암호 계정 보호 기능이 추가되어 서버와의 통신시 내용이 암호화 되기 때문에 불안함은 해소될 듯 보입니다.

'Weave Sync'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ozilla Weave Account'에 사전 가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재 모바일 단말기를위한 설정 동기화도 개발중에 있습니다.


Weave Sync



■ Add-on 설치 및 'Mozilla Weave Account' 계정등록                                       

1. 아래 링크에 방문 - 'Weave Sync'를 설치합니다.


2. 다운받은 Add-on 을 설치하면 브라우저-설정 메뉴에 'Sync'항목이 자동으로 추가 되며 해당 항목 설정창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Create Mozilla Weave Account'버튼을 클릭하여 가입절차를 밟습니다.

3. id, password, e-mail 입력 후 agree to the.... 에 check 한 후 '다음'

4. 그림의 단어 두개를 정확히 입력 후 '다음'

5. 암호외에 Secret Phrase 문자를 12자이상 입력합니다. - '다음'

6. 'Start Syncing'를 클릭하면 사용자 등록완료.

7. 계정등록까지 마치고 설치완료된 Add-on은 '도구-Weave'나 '도구-설정-Sync' 및 브하우저 하단 오른쪽 툴바에 도구화 되어 사용할 수있습니다.


■ 사용법                                                                               

1. 로그인 후 'Browser Sync'항목에서 업로드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2. 1번은 pc의 설정정보를 ''Mozilla Weave Account'로 업로드하는 것이고, 2번은 'Mozilla Weave Account' 의 정보를 pc로 불러오는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