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Mozilla는 22일 자사의 오픈 소스로 Web브라우저 'Firefox'의 최신판v3.6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HTML렌더링 엔진에 'Gecko 1.9.2'를 채용하여 이전 버전인 v3.5에 비해 20%이상 속도가 향상 되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의 면에서는 큰 변경은 없지만 그 동안 '확장 기능'으로 제공되던 테마 기능 'Personas(페르소나)'가 통합되어 v3.6부터는 테마를 적용할 때에 'Firefox'의 재시작이 불필요해졌으며, 라이브러리사이트 “Add-ons for Firefox”에서는 「Personas」의 테마를 모은 카테고리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테마 파일의 썸네일 이미지에 커서를 이동시키는 것만으로 부담없이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면서는 '플러그 인 체크 툴'을 탑재하여 안전성이나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플러그 인을 검출하고 경고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최신 Web표준 기술의 대응도 개선되었는데요. 예를 들어 Web페이지로 동영상을 묻는 'video' 태그에서 오른쪽 클릭 메뉴로부터 전화면 표시가 가능하게 된 것과 재생전에 표시해 둘 동여상의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는 'poster'속성을 지원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