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파이어폭스(Firefox)를 사용하는 한국인 유저를 위해 공개된 '한국인이 많이 쓰는 파이어폭스 애드온 통합팩'을 소개합니다.

'Fox Tab, IE Tab, IM Translator, Fire Gestures, 다음문자보내기' 총 5개로 구성된 이번 통합팩은 '다음'에서 근무하는 ' 'tadoli'님이 만든 것으로 본 애드온은 정식버전이 아닌 시험용으로 공개한 것이지만 기존에 배포된  공식적인 애드온을 통합한 것이니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한편, 이번 애드온은 다음에서 배포한 '파이어폭스 다음(DAUM) 에디션'의 구성중에서 애드온 통합팩만을 별도로 'mozilla'에 등록한 것입니다.





1. Fox Tab
 Windows Vista의 에어로 기능과 같이 Firefox에 열려져 있는 여러 탭들을 3D로 구현해주는 애드온으로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을 지원하는 눈이 즐거운 프로그램입니다.




2. IE Tab
 파이어폭스(Firefox)의 국내 점유율을 올리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애드온이 바로 ' IE Tab'이죠.

'IE Tab'은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었거나 ActiveX를 사용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금융, 쇼핑, 회사 그룹웨어 등을 이용할 때 IE 렌더링 엔진으로 전환하여 불편함 없이  파이어폭스(Firefox)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애드온입니다.

  'IE Tab' 설정에서 미리 'IE 렌더링'을 할 사이트를 등록해 두거나 해당 사이트 접속시 파이어폭스(Firefox) 하단 툴바의 파이어폭스 로고를 클릭 하는것으로 쉽게 IE TA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IM Translator
 40여개국의 언어를 서로 번역해주는 애드온으로 웹사이트상의 특정 단어나 문장을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파이어폭스(Firefox) 상단 툴바에서 'Start IM Translator'버튼을 클릭하면 번역을 실행해주는 편리한 애드온으로 TTS(Text To Speech) 기능도 제공합니다.




4.Fire Gestures
 마우스 동작만으로 브라우저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마우스 제스처 애드온입니다. 80여 가지 기본동장외에 스크립트 추가를 통해 무한 확장이 가능하며 Ctrl 키를 눌러 여러 URL을 한 번에 새 탭으로 여는 기능 등 수많은 편리기능으로 '마우스 제스처'프로그램 중에 최강이라 말해도 될 애드온입니다.




5. 다음 문자보내기

 다음 사용자를 위해 다음에서 제공하는 '문자 보내기'기능을 파이어폭스(Firefox) 하단 툴바의 문자보내기 버튼으로 만든 애드온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