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하드 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하면 제어판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게 되죠. 그러나 생각한 만큼 용량이 줄어들지는 않는데요.

 이럴때는 하드 디스크안의 불필요하거나 용량이 큰 파일과 폴더를 한번 더 확인해 보게 되는데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파일의 용량은 확인 가능하지만 폴더의 용량은 바로 확인이 되지않고 등록정보에서 별도로 확인이 하여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Folder Size'는 이런 불련함을 해소하여 윈도우 탐색기에서 바로 폴더의 사이즈 및 폴더내의 서브 폴더 개수와 파일개수 등을 한번에 확인가능게 해주는 편리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프로그램 다운받기

■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 후 윈도우 탐색기 실행 - 메뉴 - 보기 - 세부 내용 선택

2. Folder Size 外 프로그램 설치 후 추가된 아래 항목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 Folder Size : 폴더 크기 확인
- Folder Children : 해당 폴더내의 서브폴더 수
- File Children : 해당 폴더내의 파일 수
- All Children : Folder Children + File Children


3. 선택된 항목을 탐색기에서 확인 가능

4. 프로그램 설치 후 제어판에서 상세 설정 가능.

5. Folder Size 에서 선택된 항목은 탐색기를 다시 실행하면 없어집니다. Folder Size 의 기능을 계속 사용하기위해 1,2,3 항과 같이  Folder Size기능이 사용중인 상태에서 메뉴 - 도구-폴더옵션 - '모든폴더에 적용'을 선택하시변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