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멀티탭을 지원하는 윈도우 탐색기 'Explorer++'를 소개합니다.

 웹브라우저 Firefox를 사용하는 분들이 익숙한 것 중 하나가 탭 기능인데요. 워낙 편리하여 요즘은 타사의 웹브라우저에도 도입이 된 기능입니다.

'Explorer++'는 폴더로의 이동시 해당 폴더를 트리에서 한참동안 찾아야하는 불편함을 해소주며 그 밖에도 파일을 안전하게 삭제하는 기능, 파일의 합치기, 분할, 커멘드 라인 액세스등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하면서 한 번쯤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많은 기능 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α판이라 약간 불안정 할 수 있지만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인 'Xplorer2', 'AccelMan'보다 사용하기 쉽고 기능들이 다양하며 무엇보다 무료 프로그램라는 큰 장점이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 사용법                                                                                                       

 1. 아직 α판이라 별도의 설치 과정 필요없이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실행하면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기본 화면은 일반 탐색기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2. 탭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 File 메뉴 - 'New Tab' 을 선택하거나 
  - 좌측 트리에서 열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메뉴에서 'New Tab'  사용
  - 해당 탭을 선택 - 마우스 오른메뉴에서 'New Tab'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된 탭간의 파일의 이동이나 복사등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리스트되는 파일이나 폴더들의 세부 정보를  View - Select Columns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여기서 폴더 사이즈나 속성, 이미지 픽셀 크기등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4. Change File Attributes 로 파일의 속성 및 작성일을 손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Bookmarks하면 툴바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어 원클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자주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도 툴바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