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 11에서 디스크공간이 부족한 경우 많은 분들이 설치된 앱이나 불필요한 문서파일를 직접 찾아서 삭제를 합니다. 하지만 해당 앱이나 파일을 찾는 시간대비 정리되는 공간 확보의 가성비(?)가 그리 좋지 않은 경우를 경험하게됩니다.

 

또한, 최근에 윈도우 10에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 하였거나 윈도우11 자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게 되면  낡은 Windows 10나 기존 윈도우 11업데이트 파일만을 줄여도 처음 얘기한 사례보다는 상당한 효과를 누릴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스토리지 공간을 회수하는 방법은 윈도우 10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몇 가지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1에서 디스크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따라하기

1. 설정 - 시스템 - 저장소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

 

 

2. '저장소 - 추천정리'를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총 5 GB가 확보 가능하다는군요.   

 

 

3.  추천 정리 화면입니다. 아래 예시에서는 임시파일 및 이전 윈도우 설치 파일에서 총 5.43GB를 정리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서두에서 얘기한 불필요한 앱이나 문서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찾아내기 힘든 파일'들이죠. '5.43 GB 정리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정리가 됩니다. ▼

 

 

4. 임시파일외에도 그림과 같이 '크거나 사용되지 않은 파일'들을 삭제하여 추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번 예시에서는 총 10 GB 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겠군요. ▼

 

5. 참고로 관련된 파일의 수와 회수하려고 하는 하드 드라이브 공간의 크기를 고려하면, 상황에 따라 완료되기까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