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가 많을 경우 내용별로 분류를 하여 그룹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이걸 '구역'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구역설정을 하게되면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지만 이 기능을 잘 모를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구역을 설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구역 추가
1. 방법1) 그룹화할 (구역을 설정할) 첫 슬라이드를 선택한 후 '홈 - 구역 - 구역추가'를 선택합니다. ▼
방법2) 슬라이드 또는 슬라이드 사이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 - 구역 추가를 선택합니다. ▼
2. 슬라이드 구역이 설정되면 해당 구역의 다른 곳은 기본구역으로 자동설정됩니다. 구역 이름 바꾸기 창에서 구역이름을 지정합니다. ▼
■ 구역 설정 변경 및 활용
1. 구역 이름에서 마우스 오른메뉴에서 구역제거, 이동, 축소, 확장 등 구역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구역설정을 하면 슬라이드 인쇄를 할때도 그림과 같이 구역별로 인쇄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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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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