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Adobe 는 2020년 12월 31일 이후 더이상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기술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Adobe 플래시 플레이어는 독립된 형태가 아닌 플러그인 방식으로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실행되기 때문에 보안이 취약하여 2020년 말에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들에서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1990년대 후반에 등장한 후 제작된 수많은 게임과 애니메이션등의 플래시 컨텐츠를 갑자기 사용을 할 수 없는 점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염작 반열에 올랐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도 꽤나 있었기에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이렇듯 웹브라우저 및 FLASH를 개발한 Adobe 에서 조차 지원을 중단하게 되지만 archive.org에서는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게임 보존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archive.org로도 잘 알려진 인터넷 아카이브(Internet Archive)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유로운 온라인 디지털 도서관을 구축해 유지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Ruffle 이라는 개발중인 Flash 에뮬레이터 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브라우저에서 과거 Flash 항목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에뮬레이터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많은 수의 Flash 애니메이션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archive.org에는 현재 Software Library: Flash 라는 카테고리에 673개의 플래시 게임과 애니메이션이 등록되어 있으며, 컨텐츠는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archive.org 플래시 카테고리 바로가기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flash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