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키보드는 마우스로 할 수있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마우스를 사용할 때 보다 훨씬 더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 이미 정의된 단축 키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프로그램 닫기, 복사 및 붙여 넣기, 텍스트 선택 등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는 컴퓨터에 조금 익숙한 많은 유저들이 알고 있지만, Tab 키를 잘 활용하고 있는분들을 많지가 않습니다.


흔히들, Tab 키는 워드나, 메모장에서 텍스트를 들여 쓰는 데만 사용되는 것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들과 웹 사이트에서 Tab 키를 사용하여 화면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NAVER 계정에 가입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등의 필드 값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 필드간의 이동을 마우스를 사용할때와 TAB 키를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동작1

동작2

아이디 입력

아이디 입력

마우스로 다음 필드를 클릭

TAB키로 다음 필드 이동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입력

우스로 다음 필드를 클

TAB키로 다음 필드 이동

비밀번호 재확인 입력

비밀번호 재확인 입력

마우스로 다음 필드를 클릭

TAB키로 다음 필드 이동

이름 입력

이름 입력

마우스로 다음 필드를 클릭

TAB키로 다음 필드 이동

생년월일 입력

생년월일 입력


 '동작1' 과 '동작2'를 비교해보면 동작2의 작업시간이 훨씬 단축됨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듯 대부분의 경우 마우스를 들지 않고도 전체 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전 필드로 돌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Shift + Tab 을 사용하면 커서를 이전 필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외에도 Tab 키를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b 키 단축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TAB 키를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예입니다.

1. 이메일 : 이메일을 작성할 때 Tab 키를 사용하여받는 사람, 제목 및 본문 필드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Outlook과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과 Gmail과 같은 웹 서비스에서 작동합니다. ▼






2. 스프레드 시트 : Excel 또는 Google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Tab 키를 눌러 행의 다음 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nter 키 를 눌러 다음 행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이를 통해 많은 데이터를 매우 빠르게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3. 프로그램 전환 :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한 번 이상 눌러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