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Alexa Internet, Inc. 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아마존에서 전액 출자를 한 웹 트래픽 분석 회사 입니다.  Alexa는 웹 트래픽 데이터, 글로벌 순위 등 3 천만개의 웹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Alexa 에서 제공하는 많은 서비스 중에 Alexa Top Sites 가 있습니다.


 Alexa Top Sites는 Alexa Traffic Rank 순위에 오른 웹사이트 목록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은 웹 서비스를 사용하여 가장 큰 규모의 사이트부터 가장 작은 규모의 사이트까지 트래픽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웹사이트에 대해 반환되는 정보에는 Alexa Traffic Rank 외에도 사용자 100만 명당 사이트 페이지 조회 수, 사용자당 평균 페이지 조회 수, 사이트를 방문하는 인터넷 사용자 비율이 포함되는데요.




다음은 Alexa Top Sit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주요정보입니다.

1. Alexa Traffic Rank 순위로 정렬된 인기 사이트 목록

2. 전 세계 또는 국가 단위로 사이트 인기도 데이터 제공

3. 각 사이트에 대해 트래픽 순위, 도달 범위, 페이지 조회 수 정보 제공

4.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사이트 인기도 정보 구축


 Alexa Top Sites 웹 서비스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전 세계 상위 100,000개 웹사이트를 검색하거나 미국 내 상위 1,000개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등의 방법으로 프로그래밍을 통해 70개국 이상의 웹사이트 순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이트 순위는 연속 3개월의 기간에 대해 계산한 도달 범위와 페이지 조회 수를 합친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도달 범위는 특정 일에 사이트를 방문한 고유한 Alexa 사용자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페이지 조회 수는 사이트에 대한 Alexa 사용자 페이지 요청 수의 합계입니다. 그러나 같은 사용자가 같은 날에 같은 페이지(URL)에 대해 여러 번 요청한 경우, 이는 페이지 조회 한 번으로 계산됩니다. 사용자와 페이지 조회 수를 합친 값이 가장 높은 사이트가 1위가 됩니다.



스크린샷을 통해 Alexa Top Sites에 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아봅니다.

1. 글로벌 TOP 500 사이트 정보입니다. (미가입자에게는 상위 50위 정보만 제공합니다.) ▼



2. 나라별 TOP 500 사이트 순위입니다. 구글, 네이버, 유튜브가 TOP3 에 있군요. 티스토리도 6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중국사이트가 상위권에 많이 보입니다. ▼





3.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사이트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4. 랭크된 사이트 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lexa Top Sites 바로가기

https://www.alexa.com/topsites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