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19 의 기세가 꺽이지 않고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우리 스스로도 나라에서 공지하는 예방수칙등을 참고하여 감염확산이 더이상 되지 않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고 감염자들의 동선을 확인하여 해당 주의 장소를 가급적 피하는 것도 감염확산 방지에 도움일 될 거 같은데요.



인터넷에는 벌써 코로나 19의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많은데, 

오늘은 코로나 19 국내현황 및 국외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 

몇 가지를 추천할까 합니다.


1. 보건복지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2019-nCOV)

 보건복지부에서 기존 웹페이지를 개편해 오픈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마이크로페이지로 확진환자 숫자와 이동경로 등을 담은 현황정보를 비롯해 예방수칙, 가까운 선별진료소 찾기, 가장 궁금한 질문과 답 등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현황, 각종 소문에 대한 팩트체크와 함께 매일 11시와 14시 진행되는 정부 브리핑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국내현황으로는 가장 빠르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ncov.mohw.go.kr

ncov.mohw.go.kr

 

2.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질병관리본부,  중국에서 제공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이트, WHO 등의 데이터를 종합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전세계 및 한국의 감염자 및 사망자, 완치자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별 바이러스 감염 현황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행동 수칙 및 비상연락등 다양한 예방정보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감염자들의 자세한 이동동선을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실시간 뉴스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일본,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3. Wuhan Coronavirus Global Cases (by Johns Hopkins CSSE) 

Johns Hopkins 대학의 CSSE에서 운영하는 DASH BOARD입니다. 전세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현황를 가장 빨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O, CDC, NHC 등에서 제공하는 DATA를 기반으로 국가별/지역별 감염자수, 사망자, 완치자 수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https://gisanddata.maps.arcgis.com/apps/opsdashboard/index.html#/bda7594740fd40299423467b48e9ecf6

 


4.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

질병관리본부와 제보내용을 기반으로 확진자/완치자 및 유증상자(격리중, 격리해제)정보를 알려줍니다.

지도를 통해 확진자 각각의 이동 경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코로나 맵 :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제보 및 피드백 메일 감사드립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coronamap.site


5. 김우한 닷컴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와 기능은 유사하나 확진 환자들이 머물렀던 '주의장소'를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김우한닷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의 모든 정보 - 확진자 이동 경로, 감염자 방문, 방문지, 감염자 경로, 감염자 동선, 뉴스, 예방

www.kimwuhan.com

 

 

6. CORONAITA

 CORONAITA는 질병관리본부와 신문 기사 등에서 발췌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위험성을 분석합니다.

 

전국의 코로나 불안점수를 한눈에! 안심되는 우리의 삶을 위하여 지금 오늘의 목적지나 궁금한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Kakao에서 위치검색 API 를 이용하여 반경 3km내 확진자가 방문한 곳 및 패소된 장소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있다

전국의 코로나 불안점수를 한눈에! coronarita.com

coronaita.com

 


7.유바이러스

 중·고등학생 프로그래밍 커뮤니티인 세미콜론(SemiColon) 소속 회원들이 공동 제작한 사이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확진자수를 국제 맵을 통해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예상되는 중국 내 감염자·사망자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매일 질병관리본부, 중국집계데이터, 해외감염병NOW, 블룸버그통신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감염자와 사망자를 예측하는 것은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바로가기 : https://uvirus.kr

 

 

8. 코로나나우

 대구지역의 중학생이 제작하여 화제가된 사이트로 질병관리본부 발표를 토대로 국내 확진자 및 검사 진행 수, 퇴원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실시간 뉴스, 관련 사이트, 예방 수칙, 주변 선별 진료소도 안내되는 '코로나 나우'는 사이트 광고로 들어오는 수익은 마스크 구매 후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 합니다.

 

 

 

CoronaNow(코로나나우)

신종코로나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실시간 상황대시보드를 제공하는 코로나나우입니다.

coronanow.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