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Microsoft는 7 월 11 일 (현지 시간) 'Windows 10' 델타 업데이트(delta updates)를 종료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2019 년 2 월 12 일 이후 모든 버전의 'Windows 10'에서 델타 업데이트의 출하를 중지하는 대신 Express updates로 일원화되는데요.



 'Windows 10'의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 비교적 대규모의 '기능 업데이트(연 2 회)'와 버그 수정과 보안의 향상을 목적으로 한 소규모 '품질 업데이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매달 실시하는 '품질 업데이트'는 그 당시 출시 된 모든 패치를 포함하여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예를 들어 6월 업데이트를 못했을 경우 7월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적 업데이트'의 크기는 매월 증가되는데 업데이트의 각각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100 ~ 200MB 정도에 불과하지만 이것이 매월 '누적'이 되면 1GB정도는 쉽게 넘게됩니다.



이에 Microsoft는 네트워크 대역폭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래 3가지 업데이트 방법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 전체 업데이트 : 마지막 기능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모든 필요한 구성 요소와 파일이 있습니다. 이를 최신 누적 업데이트 또는 LCU라고합니다. 크기가 1GB를 약간 넘는 속도로 빠르게 증가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지원되는 Windows 10 버전의 수명 동안 유지됩니다.


■ Express 업데이트 : 여러 기록 기반을 기반으로 전체 업데이트에서 모든 구성 요소의 차등 다운로드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최신 5 월 LCU에는 tcpip.sy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월에서 5 월, 3 월에서 5 월까지의 모든 tcpip.sys 파일 변경 사항과 5 월의 원래 기능 릴리스에서 차등을 생성합니다. 명시 적 업데이트를 활용하는 장치는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최적의 차등을 결정한 다음 필요한 것만 다운로드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월 150-200MB 크기입니다. 궁극적으로 장치가 최신 일수록 차등 다운로드 크기가 작아집니다. Windows Server Update Services (WSUS), 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 또는 명시 적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타사 업데이트 관리자에 직접 연결된 장치는 이러한 작은 페이로드를 수신합니다.


■ 델타 업데이트 : 최신 품질 업데이트로 변경된 구성 요소 만 포함됩니다. 델타 업데이트는 장치에 이미 지난 달의 업데이트가 설치된 경우에만 설치됩니다. 예를 들어, 5 월에 tcpip.sys 및 ntfs.sys를 변경했지만 notepad.exe는 변경하지 않았다고 가정합니다. 델타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장치는 tcpip.sys 및 ntfs.sys의 최신 버전을 가져 오지만 notepad.exe는 가져 오지 않습니다. 델타 업데이트에는 변경된 전체 구성 요소 (개별 파일뿐만 아니라)가 포함됩니다. 결과적으로 업데이트 크기가 보통 300-500MB에 달합니다



 3가지 방법중 Express 업데이트가 가장 효율적 임에도 불구하고 델타 업데이트가 존재하는 이유는 Express 업데이트가 Windows Update 또는 Windows Server Update Services에 직접 연결하는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Delta 업데이트가 원래 생성되었습니다.


2017 년 1 월, 익스프레스 프로토콜이 모든 타사 업데이트 관리 시스템으로 확장되었습니다만 회사 및 타사 업데이트 관리 도구에 빠른 업데이

트 지원을 구현할 시간을 주기 위해 델타 업데이트를 계속 제공했습니다.


현재 델타 업데이트는 다음 버전의 Windows 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버전 1607

Windows 10, 버전 1703

Windows 10, 버전 1709

Windows 10, 1803 버전


 이제 타사 업데이트 관리자에 대한 빠른 업데이트 지원이 1 년 넘게 사용 가능 해졌으므로 Microsoft는 델타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2019 년 2 월 12 일부터 Microsoft는 모든 버전의 Windows 10에 대해 델타 업데이트를 만드는 관행을 종식하며, 익스프레스 업데이트는 크기가 훨씬 작기 때문에 누적 옵션을 단순화하면 IT 관리자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Windows-IT-Pro-Blog/bg-p/Windows10Blog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