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SketchBook은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개발, 판매하는 2D 그래픽 툴로 Windows, macOS로 대표되는 데스크탑판과 Android, iOS로 대표되는 모바일판, 그리고 별도의 버전으로 제작된 Windows 10판이 있는데요.


 어도비 포토샵이나 페인터와 같은 프로그램과 비교하면 매우 세밀한 설정이나 그래픽기능 면에서 열세를 보이지만 별다른 세밀한 설정 없이 아마추어와 프로 모두를 폭 넓게 커버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브러시툴만 이용해도 높은 수준의 그림을 그려낼 수 있으며, 일정한 주기로 고급 브러시 세트를 무료로 배포하기도 하고 합성모드를 이용하여 실제 붓을 이용하여 물감 위에 물감을 덧칠하는 느낌도 당연하게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브러시를 정밀하게 사용자화하는 것도 가능하며 모바일판의 경우 하드웨어 성능의 제약으로 레이어 수가 제한되어 있으나 하드웨어 성능의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인 데스크톱판과 Windows 10판의 경우에는 최대 10000px의 캔버스 생성, 무제한 레이어 생성 등의 옵션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인기가 높은 유료 앱인 SketchBook가 2018년 4월 27일부로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화되었습니다.


해당사이트에는 그림과 같이 위대한 아이디어가 언제 떠오를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빠르고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스케치툴을 항상 곁에 두는 것을 추구하기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을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바로가기

https://sketchbook.com/




다운로드

Win10 : https://sketchbook.com/win64/SketchBook_8.6.0.0_Win64.exe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dsk.sketchbook


초기에 7일간 체험판으로 추후 Autodesk ID를 만들어 등록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