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버전이 발표될 때 마다 알파벳 순서에 따라 '명칭(별명)'을 부여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1.0 애플파이를 시작으로 바나나브레드(1.1), 컵케이크(1.5), 도넛(1.6), 이클레어(2.0), 프로요(2.2), 진저브레드(2.3), 허니콤(3.0), 아이스크림샌드위치(4.0), 젤리빈(4.1), 킷캣(4.4), 롤리팝(5.5), 마시멜로(6.0) 등의 순서로 디저트들의 이름을 부여해 왔습니다.
2016년 5월 19일(목)부터 개최된 Google이 주최하는 개발자를 위한 이벤트"Google I/O 2016"에서 Android의 차기 OS"Android N"의 코드 네임이 인터넷상에서 모집되었고, 그 결과 차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공식 이름을 '누가(Nougat)'로 확정하였습니다.
30일(현지시간) 구글은 트위터를 통해 안드로이드 N 공식 이름이 '누가'로 결정됐었고 버전 넘버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날 공개된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제막식 동영상 마지막에 'Android 7.0 Nougat'라는 문구가 등장하여 이번 버전이 7.0 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누가(Nougat)는 프랑스의 과자로, 헤이즐넛이나 아몬드 등 견과류가 들어간 사탕을 말합니다.
8월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 안드로이드 누가 정식 버전은 한 화면에서 두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기능과 TV와 대화면 기기들을 위한 픽처인픽처(picture-in-picture)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며 향상된 알림 기능과 배터리 절약 기능인 도즈(Doze) 모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