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아이템 'Proof'

반응형


etc-image-0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절주만큼 어려운 일이 있을까요? 특히 음주중에 운전 또는 내일을 위해 이 즐거운 일을 자제하기는 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런 애주가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웨어러블 기기를 소개합니다.


etc-image-1



 바로 '과음'을 막아주는 웨어러블 기기 'Proof'입니다. 


etc-image-2


 'Proof'는 시계처럼 생긴 팔찌형 장치를 장착하고있는 것만으로 피부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BAC)'를 감지하여 과음 전에 스마트 폰으로 알려주며, 자신의 몸에서 술이 빠질 때까지의 시간까지 계산해 줍니다.


etc-image-3


 'Proof'은 알코올 분자를 읽을 메커니즘은 특허 출원중인 일회용 카트리지에 의한 것으로 카트리지는 효소 기반 전기 화학 센서를 탑재하고있어 알코올을 전류로 변환하여 정확한 혈중 알코올 농도를 검출 할 수있습니다. 본체는 완전히 충전 된 상태에서 최대 4 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카트리지 1 개로 12 시간의 추적이 가능합니다.


etc-image-4


 전용 앱에서는 특정 혈중 알코올 농도에 이르게 되면 경고하도록 설정하거나 앞으로 얼마나 취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신 다음날 아침 등에 술이 남아 있어 운전이 불가능한지 언제 안전 운전되는지를 예측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etc-image-5


  'Proof'는 2017 년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실시 할 예정이며, 가격은 100 달러 (약 1 만 1200 엔) ~ 150 달러 (약 1 만 7600 엔) 정도로 책정할 예정입니다.



관련 동영상




관련 사이트

Proof Wearable 

https://www.proofweara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