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사이트의 첫 게시물은 뭐였을까?

Posted by 담대한 어떤오후
2017.12.20 19:16 추천 사이트

1. YOU TUBE


 유튜브에 처음으로 업로드 된 동영상은 유튜브 창업자 중 한명인 조드 카림(Jawed Karim)이 지난 2005년 4월 23일에 올린 '나 동물원에 있어요’(Me at the zoo)입니다.


 코끼리 코에 대한 짤막한 설명이 전부인 18초 분량 셀프 동영상은 누구나 어디서든 자체 촬영과 공유가 가능한 1인 미디어 시대의 본격 출범을 알립니다.



2. Twitter

 

  세계 최초의 트윗은 트위터 공동창업자이자 현재 최고경영자인 잭 도시가 2006년 3월21일에 남긴 ‘방금 내 트위터 계정을 열었다(just setting up my twttr)’는 내용이었습니다.  첫 시작은 ‘twitter’가 아닌 ‘twttr’였고 이후 트위터는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특성에다 140자 이내로 표현할 수 있는 단순함으로 가장 인기있는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3. AMAZON


 1995년 7월, 희귀본 책 한 권이 인터넷을 통해 거래됩니다. 'Fluid concepts and Creative analogies (유체 개념 및 창조적 분석)‘이라는 책으로 이 책을 주문한 고객은 서점에 가지 않고, 판매자와 대면하지 않고 집에서 책을 받게됩니다.  바로 ‘아마존닷컴’의 첫 거래였습니다.




 세계 유명사이트의 첫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방문 후 해당 서비스를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가 보여지며, 해당 정보 하단에 view source 를 클릭하시면 첫게시물의 링크로 바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https://www.highriskpay.com/thiswasfirst/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