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미국 캘리포니주 쿠퍼티노시에 위치할 애플 캠퍼스 2는 고(故) 스티브 잡스의 생전인 2011년 처음 소개한 프로젝트로, 애플이 HP로부터 매입한 175에이커(약 26만㎡) 넓이의 주차장 부지에 현 애플 본사 직원수의 5배에 달하는 1만4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사옥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시 스티브 잡스는 "마치 우주선이 착륙해 있는 것과 흡사한 생김새의 웅장한 건물을 건설할 것입니다. 건물 한 가운데엔 나무들로 꾸며진 정원이 자리할 것이고, 주변엔 수천 그루의 나무를 빽빽히 심을 것입니다. 건물에는 평평한 유리 대신 곡면 유리를 특별 제작해 사용할 것입니다. 애플은 이미 전 세계에 매장을 건설하면서 터득한 대형 유리 제작에 대한 기술 노하우가 있습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애플 캠퍼스 2는 당초 올해부터 착공해 오는 2015년에 완공될 계획이었으나 쿠퍼티노 시의회 검토와 승인 문제로 계획이 미뤄진 바 있습니다. 머큐리뉴스는 이 프로젝트가 오는 11월 19일 쿠퍼티노 시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이와 관련 애플 캠퍼스 2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나 동영상등이 이미 공개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접해봤지만, 3D영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TIS(Technology Integration Service Inc.)에서 올린 동영상은 좀 더 자세하게 애플 캠퍼스 2의 개념을 알수가 있습니다.






 공개된 동영상은 마치 하늘을 날고 있는 듯 위에서 완성 사옥을 바라보는 영상입니다. UFO 원반 같은 사옥 밖으로  펼쳐진 넓은 부지 내에는 녹색의 나무들과 다양한 건물이 멋지게 조화되어 있는 걸 감상 할 수가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1. source: TIS(via9to5mac)http://www.tis3d.com/3DServices.html

2. Alissa Walker-Gizmodo US[원문]

 : http://gizmodo.com/this-flyover-shows-what-apples-new-hq-will-look-like-fr-1593357076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