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위스 국립 로봇 공학 연구 지원 센터는 2016년 10월 8일에 로봇 보조 기술을 사용한 장애인 경기 대회 "CYBATHLON 2016"을 취리히에서 개최합니다.


 경기를 치를 선수가 장애인이라는 점에서 장애인 올림픽에 가깝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CYBATHLON 2016"는 로봇 기술을 포함한 첨단 보조 장치의 기술을 겨루고, 개발 및 과학 교류 강화, 지원 기술의 도전과 기회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의식 개혁, 장애인에 대한 경기 대회 참가 지원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CYBATHLON 2016은  새로운 보조 기술 의 개발을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이에 각 경기의 우승자는 올림픽처럼 메달을 수여되지만, 그 선수가 사용한 장치 개발 기업에게도 메달이 주어집니다.


■ CYBATHLON 2016의 경기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봇 의수 경기 : 팔을 잃은 사람이 로봇 의수를 착용하고 비디오 게임형태의 양손 작업을 행하면서 골에 도착 시간을 겨룬다.


2. 뇌파 컴퓨터 인터페이스 레이스 :  뇌파를 읽는 센서를 머리에 장착하여 뇌파만을 사용해 컴퓨터 레이싱 게임에 도전한다.


3. 자전거 경주 : 기능적 전기 자극 자전거 경주에서 척수를 손상 한 사람이 기능적 전기 자극 장치를 사용하여 특수 자전거의 페달을하고 코스를 달린다.


4. 전기 의족 레이스 : 다리를 잃은 사람이 로봇 의족을 달아 장애물 경주를 행한다.


5. 전기 외골격 레이스 : 척수를 손상 한 사람이 파워드 슈츠를 착용 특수 과정 경보를 행한다.


6. 전동 휠체어 레이스 : 다양한 수준의 장애를 입은 사람이 참여 가능하며, 전동 휠체어 레이스를 행한다.



 해당 url : http://www.cybathlon.ethz.ch/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