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8이 출시된 후 기존 윈도 버전사용자들이 가장 낯설게 느낀 부분이 바로 시작메뉴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시작메뉴는 윈도 8.1로 업데이트되면서 다시 탑재가 되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다시 등장한 윈도 8.1의 시작메뉴의 버튼 디자인이 별로라는 생각이 들어 웹서핑을 해보니 이 시작메뉴의 버튼디자인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프리웨어가 있어 소개합니다.



'Windows 8.1 Start Button Changer'는 윈도 8.1의 시작 메뉴 디자인을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도와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 간단 사용법


 1. 프로그램 실행 후 디자인을 교체하기위해 'Change' 버튼을 클릭 - 파일 탐색기 창이 나오면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이미지가 교체됩니다. (대응하는 이미지 포맷은 PNG / JPEG / GIF 형식입니다.)

Change 클릭


이미지 파일 선택


변경 완료


2. 이때 마우스를 시작메뉴 위에 올려 두었을때(Hover)와  시작메뉴를 클릭 할 때(Pressed)의 효과에서 사용되는 마스크 이미지도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Change' 버튼의 오른쪽 클릭 메뉴를 이용하면 초기 상태의 이미지 (Default)와 마스크 이미지 (Hover / Default)를 별도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 또한, 지정된 이미지는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되므로 변경전 이미지 수정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5. 마지막으로 변경되 시작 메뉴을 원래대로 복원하려면 'Restore'를 클릭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door2windows.com/windows-8-1-start-button-changer/


관련 영상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