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Dexclock'은 멋진 이미지에 시계위젯까지 포함된 배경화면을 만들어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배경화면 이미지에 리얼타임으로 동작하는 시계를 부착한 것이라 보면 되겠네요.


 시간은 12시간 표기 or 24시간 표기할 수 있으며 배경화면도 센터/타일/늘리기의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관련 홈페이지에는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외에 수많은 테마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사용법
 1.  'Dexclock.exe'을 설치후 실행하면,  태스크 트레이 위에 Dexclock이 표시됩니다.

  이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표시되며, 좌측에 나열된 배경화면을 선택한 후 'Apply'를 클릭하면 바로 PC에 적용됩니다.

 

  또한, Position 에서 적용할 배경화면의 배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Dexclock'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 외에 다른 벽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태스크 트레이 위에 Dexclock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 'Get more Wallpaper Clocks'를 선택하면 웹브라우저에서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2. Browse clocks'를 클릭하면 수많은 배경화면을 접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한 후  Download WCZ file:에서 원하는 해상도를 클릭 -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열기'를 선택하면 바로 적용되며, 다운로드한 배경화면은 메인화면의 리스트에서 확인/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URL : http://dexpot.de/dexclock.php?lang=en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dexpot.de/dexclock.php?id=dexclock_download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