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 접속시 암호를 잊어버려 많이 당황하셨죠? 


 한가지만을 정해 놓고 사용하기에 보안이 너무 취약한거 같고,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게 사용한다해도 기억이 안나 접속시 상당시간이 소요되고 결국은 암호를 찾기위한 최후의 과정을 밟아야 하는 최악의 경우도 생기기도 하지요.


 만일에 암호를 온라인 뱅킹이용시 고객한테 제공되는 보안카드처럼 차트화 해서 사용한다면 편리할 거 같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는데 passwordchart.com은 이런 암호  차트를 만들어 강력한 암호를 제공해주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 간단 사용법

1. 먼저 차트명을 입력합니다.

2. 만들어진 암호차트에서 확인할 암호(사용할 암호)를 입력하면 차트의 문자를 조합하여 그림 하단에 강력한 암호가 생성됩니다.

3. 만들어진 차트는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passwordchart.com에 접속하셔서 동일한 암호 차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번거로우면 보안카드처럼 출력해서 지갑속에 넣어두시는 것도 좋겠네요.

  Tip.

1. 방문하시는 사이트마다 다른 차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차트명 대신에 해당 사이트의 url 을 입력하시면 보다 강력한 암호 차트가 됩니다.

2. 숫자 및 특수문자를 추가하시면 더욱 강력한 암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암호가 얼마나 강력한지  '나의 비밀번호는 얼마 만에 해킹당할까?'라는 예전 포스트에 소개한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에서 확인해보니 그저 뿌듯할 따름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