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웹상에서 기록한 메모 자체가 URL로 할당되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notepad.cc는 별도의 가입없이 메모를작성한 후 저장된 메모를 자신이 기억하기 쉬운 URL 로 만들어 주는 온라인 메모장입니다.


 URL 은 'http://notepad.cc/'을 포함하여 그뒤에 특정단어를 부여하게 되는데 자동으로 URL을 생성하거나, 본인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는 작성시 실시간으로 자동 저장되며, 암호로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연인등에게 남기고 싶은 말이 있으면 이곳을 이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 간단 사용법

1. notepad.cc 에 접속하면 이미 자동으로 http://notepad.cc/에 임시 URL 이 부여됩니다. 이것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하단 메뉴에서 "change url"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메모 입력을 시작하면 오른쪽 상단에 작은 사각형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이 표시되어있는 동안은 자동 저장 중이니 종료를 하지 마십시오.


또한, 메모에 암호를 설정하려면 "add password"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암호로 보호 된 메모를 열려고하면 "This notepad is password protected"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열리지 않게됩니다. 




4. 저장된 메모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화면 하단의 'share this' 선택합니다. 이때는 본인이 지정한 URL 말고 공유목적의 다른 URL이 부여되며, 저장된 암호도 해제되니 참고 바랍니다.




바로가기 : http://notepad.cc/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