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스마트폰에서 3G 또는 Wifi를 사용하여 1억 7천 5백만 명이 넘는 전세계 사용자들과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고, 전화를 걸거나, 사진/동영상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무료 VoIP 전화 서비스 Viber Media가 Windows 및 Mac 용 데스크톱 버전을 무상 공개했습니다.


 데스크톱 버전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통합되었으며, 아직 베타 기능이지만 데스크톱 버전끼리의 영상 통화 기능도 지원합니다.


  'Viber for Windows'와 'Viber for Mac'은 모두 모바일 앱 사이의 연락처, 메시지, 통화 기록을 동기화 할 수으며, 모바일 앱에서 시작된 통화를 데스크톱 앱에서 이어서 할 수 있는 긴응도 있습니다.


 또한, Viber 앱에서 삭제 된 메시지와 통화 기록은 다른 단말에서도 자동으로 삭제되고 어떤 단말에서도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할 계속할 수있습니다.


 데스크탑 버전도 모바일 앱와 같은 계정 인증 방법을 채용하였고, 휴대 전화 번호를 계정으로 사용하는 인증 방법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Viber의 CEO 인 Talmon Marco는 Viber의 데스크톱 버전을 출시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마트 폰에서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용의 대부분은 근처에 노트북과 데스크탑이 놓여있는 집 이나 사무실에서 이루어집니다. Viber Desktop을 사용하면 항상 가장 흔하게있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징 사이에도 완벽하게 장치를 스위치 할 수 있고 모바일과 데스크탑간에 통화를 전환 할조차 수 있습니다. "

 

  Viber의 데스크톱 버전과 함께 기존에 배포중이던 iOS 및 Android 용으로 Viber3.0을 공개했습니다.
Android 버전과 iOS 버전에서는 일반적인 새로운 기능으로 동영상 메시지, 새로운 음성 엔진, 온라인 상태, 사진 기능 개선 등의 기능 추가가 이루어졌으며, Android 버전은 새롭게 디자인 된 'Holo "인터페이스로 전환, Android 특유의 최적화도 이루어졌습니다.

 Viber의 iOS와 Android, 데스크톱 버전은 모두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Viber의 데스크톱 버전 출시에 즈음하여 Viber는 서비스 이용자가 총 ​​2 억 명에 달했다합니다. 이번 데스크톱 버전 공개를 통해 Viber는 Skype의 유력한 경쟁 상대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영국 Viber의 보도 자료 (영문)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30507005919/en/Viber-Releases-Desktop-Version-%25E2%2580%2593-You%25E2%2580%2599ll-Sit&usg=ALkJrhjFrvE_tuwk5xDHK1XE2tqm9MKC-Q

영국 Viber (영문)
http://www.viber.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