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Google Chrome'의 최신 베타 버전인 v16.0.912.21 beta - m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의 주요 변경 사항은 하나의 크롬에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여 개별 설정된 북마크와 옵션 등을 손쉬운 사용자 전환 기능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사용자 전환 기능은 북마크와 설정 외에 설치된 확장 기능과 Web 서비스의 로그인 정보까지 대응합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로 여러 개의 'Google Chrome'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며, Web 서비스에 여러 계정으로 동시에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사용자 전환 기능을 이용하려면 우선 옵션 화면의 개인 설정 페이지에서 새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나타나는 새 창에서 새로운 사용자를 생성하면 됩니다.


 또한, 사용자 전환 기능이 활성화되면 창의 왼쪽에 사용자를 나타내는 아이콘이 추가되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사용자를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는 beta판인 관계로 이 기능은 사용자를 전환할 때 암호를 요구하는 등 보안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 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OS의 사용자 계정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