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nc(美)은 5일 (현지 시간) Web 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차기 버젼이되는 "Google Chrome 17"베타 v17.0.963.26 beta - m을 공개했습니다.
v17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 완성기능을 지원하는omnibox 기능이 강화된 것인데요.
주소 표시줄과 검색창을 통합한 "Google Chrome"의 "omnibox"는 URL을 입력할 때 Web 사이트의 URL을 예측하여 자동 완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방문할 가능성이 높은 URL의 Web 페이지를 미리 백그라운드에서 렌더링한고 'Enter' 키를 눌러 URL을 확정시킨 후 Web 페이지가 실제로 표시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식입니다.
또한, v17은 피싱사이트 또는 유해사이트를 차잔하는 셰이프 브라우징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Google이 만든 의심 Web 사이트의 블랙리스트를 방문하는 Web 사이트와 비교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으나, 사용자를 속여 가짜 보안 소프트웨어 등을 설치하는 유형의 Web 사이트를 차단하는데 취약했던 문제를 보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v17에서는 EXE 또는 MSI 파일 같은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파일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파일 기반 블랙리스트장치가 도입되었습니다.
▣ Google Chrome (BETA)
http://www.google.com/landing/chrome/be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