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자기 PR의 새로운 수단으로 QR 코드를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 바코드가 한쪽 방향으로 숫자 정보가 저장가능한 반면 QR코드는 종횡으로 2차원 형태를 가져서 더 많은 정보를 가질 수 있으며, 숫자 외에 알파벳과 한자등 문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농담의 판별이 가능한 색조라면 색상이 들어가도 상관없으니 블로그, 홈페이지나 명함등에 삽입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검색사이트에서 QR 코드를 입력하면 무료로 QR 코드를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눈에 띄게 많아진것을 알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이트가 일회성 QR코드 제작을 지원하지만 오늘 소개할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서는 여러개의 QR코드를 만들 수 있고 이를 관리해 줍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QR코드는 단순히 본인이 입력한 정보가 있는 URL로의 이동을 실시하는 링크 성격을 띄므로 WIFI나 무선 인터넷 접속이 되지않으면 정보확인이 불가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qr.naver.com/


▣ 사용법
1. 해당 홈페이지 방문 후 '코드 생성' 에서 본인에게 맞는 정보 입력 방식을 선택합니다.

2. '기본정보 입력'에서 QR코드의 제목과 테두리 컬러를 지정합니다.

3. '추가 정보 입력'에서 QR코드에 들어갈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연락지도, 사진 동영상 등의 다양한 부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4.완성된 QR코드는 아래 그림과 같이 HTML 소스와 함께 메일, 네이버 블로그, 미투데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드 저장'에서 그림파일로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5. 완성된 여러개의 QR코드는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6. 네이버에서는 아래와 같이 QR코드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