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WhatsItsColor'는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에 사용된 주요 color를 추출하여 여기서 평균색(Average Color)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무료 웹서비스입니다.


 추출한 색은 Hex 형식의 칼라 코드로도 알려주며, Adobe Swatch(aco)로의 다운로드도 가능하여 홈페이지 제작시 Color 선정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나 전문 디자이너 분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라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hatsitscolor.com/


▣ 사용법


1. 원하는 이미지나 이미지의 url을 업로드 합니다. 이때 업도드하는 이미지는 1MB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2. 'Small/Medium' 에서 color 추출 결과 화면에 표시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정합니다.

3. 이미지의 배경이 white나 black일경우 'Discard the background' 옵션을 체크하면 배경색을 무시하고 Average Color를 추출합니다.

4. 'Upload&Process'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후 결과가 나타납니다.

▣ 결과 화면

1. WhatsItsColor 임의로 선정한 업로드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배경색과 함께 결과물이 나타납니다.

2. 'Dominant Average Color'가 업로드한 이미지의 Average Color 이며, 아래에 나오는 이미지 전체에 사용된 주요 색상의 TOP10이 표시됩니다.

3. 다음으로는 TOP10 외의 색상이 표현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