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Favigen은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파비콘을 생성해주는 무료 웹서비스입니다.

 파비콘(favicon)은 Favorite icon의 약어로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을 말합니다.

 다시말해, Favigen에서는 별도의 이미지 편집기를 다루지 않아도 간단하게 favicon을 만들어 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favigen.com/

▣ 사용법
  파비콘 만들기
홈페이지 방문 후
 1.Upload Source Image에서 파비콘으로 만들 원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Choose Favicon Size 에서 파비콘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파비콘의 사이즈는 '16px x 16px'이지만 '32px x 32px', '64px x 64px'로의 크기도 가능합니다.
 3.Create Favicon 클릭하면 하단에 완성된 파비콘이 보여집니다. Download your favicon 버큰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파비콘 적용하기
 1. 다운로드한 파비콘의 파일명을 'favicon.ico'로 변경합니다.
 2. 파비콘을 적용할 Web페이지나 블로그의 head tag내에 favicon.ico의 link를 아래와 같이 삽입합니다.
<link rel="shortcut icon" type="image/x-icon" href="(파비콘의 경로)/favicon.ico" />
Tistory의 경우 favicon.ico 업로드 후

<head>

 <link rel="shortcut icon" href="https://muzbox.tistory.com/favicon.ico" />

</head>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