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네이버에서 '네이버 오피스'의 첫번째인 '네이버 워드'를 공개했습니다. 베타테스트를 거치고 공개된 '네이버 워드'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MS워드, 한글 등 다양한 문서를 편집할 수 있고 메일과 N드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의 연동이 가능한 운영상의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워드'외에 스프레드시트와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서비스도 준비중이며 사이냅소프트와 협력해 자체 개발한 '네이버 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니 앞으로를 기대를 해보며, 본격적으로 '네이버 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워드'는 네이버의 'N드라이버'에 접속 - '새 문서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로 시작합니다.

2.'네이버 워드'에서는 주제별로 다양한 서식을 제공하는 템플릿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네이버 워드'에서는 hwp,doc,docx,txt 를 불러들이고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된 문서는 전용 파일형식인 nodc 외에 hwp, txt, html, pdf 등의 다양한 문서로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4. '네이버 워드'의 가장 강력한 기능중의 하나가 '개체 삽입'기능입니다. '네이버 워드'에서는 웹상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웹기반의 다양한 리소스를 마음대로 본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5. 또한, 도형이나 이모티콘등과 함께 수식편집기를 통해 어려운 수학공식도 쉽게 삽일할 수 있습니다.



6. 작성중인 문서는 1분 단위로 N드라이브에 저장된며, 작성된 문서는 네이버 메일, 카페, 블로그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