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Texture-inf.'는 다양한 재질과 느낌의 텍스쳐(texture)를 랜덤에 자동 생성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본 프로그램에서 생성되는 텍스쳐(texture)는 저작권에서도 자유로우니 그래픽 작업이나 기타용도로 필용하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eocities.jp/iooiau/textureinf

 별도의 설치과정없이 다운받은 압축파일 해제후 바로 사용가능하며, 생성할 텍스처 크기를 "Width", "Height"에서 정한 후 바로 [Generate]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생성되는 사용하기도 쉬운 프로그램입니다. 

 생성된 텍스쳐는 우측의 일람표 나타나며 한 번에 생성하는 텍스처의 수는 'Number'에서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파라미터의 'Render','Filter','Geometric,'을 조정하면 생성할 텍스처의 정교함, 기하학적 형상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opy 기능으로 바로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에 텍스처 붙여넣기가 가능하며, 생성된 텍스처는 BMP/JPEG/PNG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생성된 텍스처는 우측 일람표에서 오른쪽 클릭 메뉴로부터 회전, 반전, 확대를 할 수 있으며, 선택한 재질감 하나를 기준으로 색상과 패턴 모양의 다른 변형을 생성하는 기능(variation)도 제공합니다. 


 variation에서 선택할 질감은 더 변형을 줄 수 있고 이것을 반복하여 같은 계통의 색상과 비슷한 패턴의 질감에서 최적의 범위를 좁힐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