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GreenPrint World'는 빈 페이지나 여백이 많은 페이지를 자동 검출하고, 웹페이지 출력시 인쇄 대상에서 제외할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게하여 용지낭비를 최소화 시켜주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GreenPrint World'는 웹페이지 인쇄 뿐아니라 일반적인 문서 인쇄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웹브라우저에서 Web페이지를 인쇄할 경우 웹브라우저가 빈 페이지 또는 여백이 많은 페이지, 광고나 불필요한 내용을 포함한 페이지등을 모두 인쇄하는 관계로 가끔은 용지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GreenPrint World'는 자동 검출에 의해 빈 페이지의 제외 시키고, 사용자가 임의로 특정 페이지를 제외시킬 수 있어 인쇄용지 절약을 도와 줍니다.

 특정 페이지 제외를 비롯해 원치않는 선택한 페이지 속에 포함된 이미지나 텍스트도 제외가능하며 인쇄대신 PDF로의 변환 까지 제공하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 홈페이지 : http://printgreener.com/

▣ 사용법
1. 홈페이지 방문 후 'Free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그림과 같이 'GreenPrint'드라이버가 기본 프린터로 추가됩니다.

2. 웹브라우저 또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인쇄'를 선택한 후 '속성'에서  'GreenPrint'의 일반적인 인쇄옵션을 지정 - '확인'-'인쇄'


3. 잠시 후 'GreenPrint'의 메인화면이 나타나며 여기서 인쇄시 제외시킬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4. 특정 페이지 제외를 비롯해 원치않는 선택한 페이지 속에 포함된 이미지나 텍스트도 제외 가능합니다.

5. 'PDF'로 변환된 웹페이지.

▣ 관련 동영상


▣ 유사 프로그램
2009/07/24 - [업무/개인/교육/문서편집/뷰어/오피스] - 무료 인쇄 용지 절약 프로그램 - iPrint 6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