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인쇄 용지 절약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것이 FinePrint입니다.  잉크, 종이,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보기좋은 인쇄가 가능하기에 많이 애용(?)하고 있지만 문제는 무료프로그램이 아니어서 사용에 약간의 제약이 따르는데요.

 지금 소개할 'iPrint 6 Beta' 또한 beta test가 끝나면 유료화 될 가능성이 있으니 빨리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iPrint 6 Beta'는 쓸데 없는 페이지의 인쇄를 생략하거나 종이 한장에 2~4장을 한번에 인쇄할 수 있게 해주므로 중요한 문서외에 일반적인 문서를 인쇄할 때 상당한 절약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실제 인쇄량 대비 몇 장의 용지를 절약했는지를 표시해 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운받기

■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 후 word나 excel등의 응용프로그램에서 인쇄를 하면 아래와 같은 일반적인 인쇄창이 나타나는데 이때 프린터가 자동으로 'iPrint'로 지정됩니다. 여기서 '확인'
(단, 용지 절약이 필요 없으면 다른 프린터를 지정.)


2. iPrint로의 인쇄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iPrint 작업창이 생성됩니다.

3. 메뉴설명

 ① : 인쇄
 ② : 프린터 설정(용지 크기, 급지 방법, 인쇄 방향, 여백 )
 ③ : 현재 작업중인 문서의 관리
 ④ : 인쇄 대상에서 제외, 여기를 클릭하면 선택된 페이지가 붉게 반전되녀 인쇄에서 제외 됨.
 ⑤, ⑥, ⑦ : 종이 1장에 출력될 문서 수 선택 (1장, 2장, 4장)
 ⑧ : iPrint 작업창 종료

5page(72%)의 용지가 절약되네요.



4. iPrint 작업창에서 인쇄 설정이 완료되면 실제 인쇄가 될 프린터를 지정 - 3항에 '① : 인쇄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