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Microsoft Corporation(美)은 16일(현지시간), Web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 (이하IE9)의 플랫폼 프리뷰(platform preview)판을 무상 공개했습니다. IE9는 Windows Vista/7을 지원합니다.



 이번 프리뷰판은 IE9의 개발하면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  때문에 주소 표시줄을 비롯한 기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생략되어 있어 단지,  IE9의 새로운 기능을 가장 먼저 체험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만 권장합니다.

 HTML5와 CSS3 등 새로운 Web 표준 기술을 지원하는 IE9는 Web 표준의 측정 지표로 유명한 'The Acid3 Test'에서 IE8를 크게 웃도는 55 점을 기록했습니다.

 랜더링시 'DirectX'의 기술이 이용되어 움직임이 있는 컨텐츠를 아름답고 매끈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리뷰판에서는 'video'태그에 의한 동영상 재생은 지원하지 않지만, 정식판에서는 GPU에 의한 하드웨어 가속화를 이용한 재생이 가능하다 합니다.

 또 한, 'Chakra'로 불리는 새롭운 JavaScript엔진을 탑재하여 스크립트를 백그라운드에서 컴파일 하여 복수의CPU코어로 병렬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있어 요즘 주류가 되고 있는 듀얼 코어CPU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XML로 작성된 벡터 이미지 포맷인 'SVG'표준도 대응하는 IE9는 MS의 IE9 데모사이트 'Internet Explorer 9: Platform Demos'로 체험 가능합니다.

▣ Internet Explorer 9 : Platform Demos : http://ie.microsoft.com/testdrive/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T셔츠의 디자인을 실시하는 데모

SVG와 JavaScript를 조합하여 공을 낙하시키는 데모

CSS3의 데모 (IE9)


CSS3의 데모(Google Chrom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