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TreeSize Free'는 지정된 폴더의 파일 사이즈나 점유량을 트리형태로 간편하게 확인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확인할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서브 폴더를 포함한 모든 파일,폴더를 스캔하여 점유량이 많은 폴더순으로 트리형태로 표시됩니다. 각 폴더명의 좌측에 대상 폴더의 파일 사이즈가 표시되는 것 외에, 표시 문자의 배경에 그라데이션 막대 그래프가 표시되어 한 눈에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File Filter기능을 사용하여 임의의 키워드를 지정하거나 와일드 카드를 이용 스캔 대상의 파일을 좁히는 것도 가능합니다.

 'TreeSize Free'에서는 윈도우 탐색기와 같은 마우스 오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후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오른 메뉴를 통해 쉽게 'TreeSize Free'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jam-software.com/index.shtml

▣ 사용법                                                                

1. 'File'-'Select Directry' 선택하여 체크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드라이브를 체트할 경우 'Scan'-'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2.'TreeSize Free' 설치 후에는 본 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TreeSize Free'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체크가 완료된 내용은 'View'메뉴에서 사이즈, 퍼센트등의 다른 내용으로 변경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4.'Sort'메뉴에서 표시된 리스트를  이름순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5. 표시된 리스트는 'File'-'Print Report'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6. 트리의 최상란 루트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Full Expand'를 선택하면 모든 폴더의 하위 폴드를 펼칠 수 있고, 'Number of Subfolders'를 선택하면 그 폴더의 서브 폴더 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7.'View'-'Options'-'FileFilter'메뉴에서 임의의 키워드를 지정하거나 와일드 카드를 이용하여 스캔 대상의 파일을 좁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JPG파일만을 필터릴핳 경우, 다이얼로그 창에서 '*.jpg'을 추가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