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TreeSize Free'는 지정된 폴더의 파일 사이즈나 점유량을 트리형태로 간편하게 확인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확인할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서브 폴더를 포함한 모든 파일,폴더를 스캔하여 점유량이 많은 폴더순으로 트리형태로 표시됩니다. 각 폴더명의 좌측에 대상 폴더의 파일 사이즈가 표시되는 것 외에, 표시 문자의 배경에 그라데이션 막대 그래프가 표시되어 한 눈에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File Filter기능을 사용하여 임의의 키워드를 지정하거나 와일드 카드를 이용 스캔 대상의 파일을 좁히는 것도 가능합니다.

 'TreeSize Free'에서는 윈도우 탐색기와 같은 마우스 오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후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오른 메뉴를 통해 쉽게 'TreeSize Free'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jam-software.com/index.shtml

▣ 사용법                                                                

1. 'File'-'Select Directry' 선택하여 체크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드라이브를 체트할 경우 'Scan'-'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2.'TreeSize Free' 설치 후에는 본 프로그램이 아닌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TreeSize Free'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체크가 완료된 내용은 'View'메뉴에서 사이즈, 퍼센트등의 다른 내용으로 변경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4.'Sort'메뉴에서 표시된 리스트를  이름순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5. 표시된 리스트는 'File'-'Print Report'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6. 트리의 최상란 루트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Full Expand'를 선택하면 모든 폴더의 하위 폴드를 펼칠 수 있고, 'Number of Subfolders'를 선택하면 그 폴더의 서브 폴더 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7.'View'-'Options'-'FileFilter'메뉴에서 임의의 키워드를 지정하거나 와일드 카드를 이용하여 스캔 대상의 파일을 좁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JPG파일만을 필터릴핳 경우, 다이얼로그 창에서 '*.jpg'을 추가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