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번역 기능을 탑재한 'Google Chrome' 최신 베타 공개

 Google Inc.(美)은 지난 1일(현지시간) Web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최신 베타판인 v4.1.249.1021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판의 주요 변경사항은 'Google 번역'을 이용한 Web페이지 번역기능이 추가된 것인데요. 'Google 번역' 사이트를 경유하지 않고도 Web페이지 내에 번역 툴바가 자동으로 나타나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언어로의 열람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또한,  'Google 번역' 사이트를 이용했을 때와는 달리 'Google Chrome'에서는 Web 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언어를 자동으로 결정하므로 사용자가 Web 페이지가 어떤 언어로 작성되어있다는 것을 별도로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번역 또한 각 언어마다 자동으로 번역되며, 번역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등의 기능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개인 정보에 관련된 설정이 강화'되어 옵션 화면의 고급 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개인 탭에 있던 '열람 이력 삭제'기능은 고급 설정 탭에서 개인 정보 입력란에 옮겨졌으며 보다 세부적인 개인 정보 관리를 위해 'Content settings...'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Content settings...'에서는 이미지 로드 및 JavaScript를 실행하는 플러그인의 사용, 팝업 등의 항목을 개별적으로 ON/OFF 할 수 있으며 각 항목별로 제외시킬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