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USB를 이용하여 구글 Android OS를 부팅 - Android 를 PC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란?
안드로이드는 구글의 휴대폰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주변 도구를 의미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본격적인 모바일 웹 응용을 위한 휴대폰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라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주로 구글의 서비스를 이동 단말 환경에서 구현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반 플랫폼으로서 휴대폰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 가전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이식의 용이성을 갖추고 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현재 전 세계의 주요 휴대폰 제조사, 반도체 제조사는 물론 통신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사,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를 포함하는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OHA, Open Handset Alliance)를 통해 진화하고 있다.

▣ 준비물
 - USB 메모리 (512 MB ~ 4 GB 미만)
 - Android의 USB 부팅 이미지 : http://www.miraclelinux.com/embedded/
 - DD for Windows (이미지 굽기 프로그램)
   :
http://www.si-linux.co.jp/wiki/silinux/index.php?DDforWindows


▣ 설치방법
1. www.miraclelinux.com 를 방문하여 Android의 USB 부팅 이미지를 다운 받습니다.

2. 다운 받은 USB 부팅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DD for Windows 를 다운받습니다. 홈페이지 방문 후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서 그림과 같은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3. DD for Windows 은 설치과정없이 다운 받은 압축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① : 부팅이미지를 저장할 UBS 드라이브를 지정.
     ② : 다운 받은 USB USB이미지(android-usb.img)를 선택합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ALL'로 지정해야 합니다.

     ③ : Restroe 를 클릭하면 부팅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4. 부팅 디스크가 완성되면 PC를 재부팅 - CMOS에서 그림과 같이 Boot Priority를 설정합니다.


▣ USB를 이용하여 부팅한 Android OS (조작키 : 방향키, Enter)

초기 화면

사이드 메뉴바에서 호출한 APP.

계산기

Notepad

Setting 메뉴

웹브라우저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