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FastCopy」는 대용량 파일이나, 대량의 파일이 있는 폴더를 하드디스크의 부하를 최소화 하면서 고속으로 복사/이동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FastCopy」는 작업시에 버퍼를 대량으로 확보하는 것으로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복사보다 상당히 빠른 속도가 가능하게 구현한 것입니다. (Windows 의 복사 작업은 버퍼를 별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즈의 큰 파일이나 대량의 파일을 복사/이동시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윈도우의 캐쉬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복사전,후에 PC가 느려지는 것도 다소 감소시켜 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용법                                                                                             

1.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가능한 실행파일로 제공되니 위의 링크에서 다운 받은 압축 파일만 푸시면 됩니다.

2. 'Source'버튼을 클릭한 후 복사/이동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파일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며 파일이나 폴더를 'Source'란에 드래그&드롭하여도 됩니다.)

3.'DestDir'버튼을 클릭해 복사할 폴더지정합니다. 

4. 'DestDir'항목 우축 바로 아래의 'Diff (Size/date)'라 적혀 있는 콤보박스에서 원하는 작업 방법을 선택합니다. 작업방법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5. 'Execute'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이때,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작업할 내용이 팝업창으로 표시되므로 작업 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나서 카피할 수 있습니다.

6. 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일본어와 영문을 지원하지만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면 한글화된 프로그램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단, 버젼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FastCopy 한글버젼 받기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